ARC asia research center

  • ABOUT OUR CENTER
  • NEWS AND NOTICE
  • ANNUAL WORKSHOP

News & Notices

2017 세계법치포럼


2017년 11월18일-19일 “문화, 법치와 사회발전”을 주제로 세계법치포럼이 중국인민대 법학원에서 개최되었다.




세계법치포럼은 한국고등교육재단과 중국인민대가 격년으로 개최하는 포럼으로, 올해 개막식에는 Wang Liming 중국인민대 상무부총장, 박인국 한국고등교육재단 사무총장, Wang Yi 중국인민대 법학원 원장이 축사를 전했다.



Wang Liming 상무부원장은 법치는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분야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과학기술의 발전에 잘 대응해 나갈 것인가는 법률가들이 직면한 과제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을 계기로 과학기술 윤리 및 법률 규칙 등 과제에 대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심도 있는 토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인국 사무총장은 오랫동안 재단과 중국인민대학은 좋은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세계법치포럼에서는 구동존이(求同存异)의 정신으로 세계 각국 법학 전문가들이 서로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빠르게 발전하는 새로운 시대의 도전과 기회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혜를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Wang Yi 중국인민대 법학원장은 다른 문화간의 대화는 상호 설복 시키기 위함이 아니라 더욱 깊은 이해를 하기 위함이며, 인류는 오직 상호 이해의 기초 위에서 문명 협력을 이룩할 수 있다고 피력하였다. 또한 중국인민대 법학원은 다년간 다른 국가와 지역간에 법치 분야에서의 대화와 교류를 추진하는데 힘을 쏟았고, 상호 이해와 존중, 다원화합의 인류운명공동체를 추진하는데 공헌을 하였다고 말했다. 


 
올해 포럼에는 중국, 미국, 독일, 영국, 일본, 한국, 페루, 네팔, 스위스, 캐나다의 저명학자들이 참석을 하였고, 회의기간 동안 문화와 법치, 동아시아 문화와 사회 거버넌스, 종교가 법치 발전에 주는 영향, 실천중의 법률, 과학기술과 법률 분과 세션에서 문화, 종교, 과학기술 등이 현대 법치의 발전에 어떤 영향을 주고, 이를 어떻게 이용하고 적응할 것인지 관하여 심도 깊은 토론을 하였다.

다른 게시물
prev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전문인력을 채용합니다.
next [Understanding China] 중국석학 초청 강연 - 거젠..

Copyright © 2012 KFA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