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정보

HOME Dream Lecture Dream Lecture News

Lecturer’s Profile

한국고등교육재단 – 서울시 교육청 “서울지역 중고등학생 학문탐구 및 진로탐색을 위한 지식나눔 MOU 체결”

한국고등교육재단 HTML5 에디터 Editor



한국고등교육재단이 서울시 교육청과 손잡고 지방 학교를 중심으로 진행해오던 청소년 멘토 특강 시리즈를 서울 지역으로 확장 운영한다.






문용린 서울시교육감은 지난 11월 25일 한국고등교육재단 지하 3층 컨퍼런스 홀에서 개최된 “서울지역 중-고등학생 학문탐구 및 진로탐색을 위한 지식나눔 MOU 체결식”에 참여, 한국고등교육재단이 서울시의 행복교육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용린 교육감은 한국고등교육재단은 “74년도에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600여명의 유수한 학자를 배출하여 국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장학 및 학술재단으로 정평이 나있다” 며 재단과 서울시 교육청의 업무 협약은 “서울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커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문 교육감은 더불어 재단 배출 학자들의 “전문화되고 수준 높은 강의 및 멘토링”은 학생들이 그들의 꿈을 구체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박인국 사무총장은 “교육감님께서 교육 현장을 찾아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직접 헤쳐나가시는 모습이 매우 감명깊고 그런 모색을 통해서 우리 교육계, 특히 서울시는 말할 것도 없고 우리나라의 교육의 장래가 굉장히 밝다는 생각을 합니다”고 답하며 재단도 한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 서울시와 협조 할 것을 약속했다.  박인국 사무총장은 더불어 재단의 청소년 대상 멘토 특강 프로그램이 교육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확대 발전하여 한국 교육계의 좋은 케이스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국고등교육재단과 서울시 교육청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Δ 재단 배출 학자들이 중,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특강 및 소규모 그룹 멘토링을 실시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특강프로그램」 Δ 주말을 이용하여 중 고등학생들을 재단으로 초청,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하는 「재단으로 방문하는 특강프로그램」 과 Δ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고3 재단 방문 특강프로그램」 운영 및 Δ 서울교육멘토 교육기부단 프로그램 참여에 협조할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고등교육재단과 서울시 교육청은 서울시 교육청에서 교권 존중과 스승 공경 풍토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스승의 날, 은사님 모시기” 운동 실천에 상호 인증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다른 게시물
이전글
다음글 Dream Lecture: 한국고등교육재단 – 서울시교육청 서울지역 중·고등학생 학문탐구 및 진..